인천 서구, 다기능 플랫폼 '소통1번가' 구축 완료
상태바
인천 서구, 다기능 플랫폼 '소통1번가' 구축 완료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0.10.28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서구가 다기능 플랫폼인 ‘소통1번가’ 구축을 완료했다.

인천 서구는 27일 이재현 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시대에 맞춘 모바일 기반 시스템이자 언제 어디서나 민원신청 및 정보검색이 가능한 소통1번가 구축과 관련해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한 번에 내가 원하는 주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민원처리 상태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소통1번가의 장점이라고 서구 측은 설명했다.

구에 따르념 퀵 메뉴 버튼을 이용하면 즐겨찾기, 주요 메뉴 등을 이용할 수 있어 구청 홈페이지를 보다 친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네이버와 다음, 구글에서 검색이 가능하고 카카오톡 대화창에서도 ‘#소통1번가’로 검색하면 접속이 가능하다.

또 인공지능(AI) 챗봇 서동을 통해 채팅하듯 질문을 입력하면 AI가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일상 언어로 대화하며 단순하고 반복적인 민원에 답변한다. 감성상담 기능을 탑재해 날씨나 시간의 변화에 따라서도 다양한 상담이 가능하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소통1번가는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구의 모든 서비스를 더 가까이 마주볼 수 있는 새로운 문”이라며 “소통1번가를 구민 여러분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