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ISO 45001 국제인증 획득
상태바
두산인프라코어, ISO 45001 국제인증 획득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0.10.2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인프라코어 글로벌R&D센터 전경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두산인프라코어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2018년 3월에 제정한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관련 국제표준이다. 조직의 안전보건 위험요인을 체계적으로 파악하고 관리하는 임직원들의 노력이 주요 평가기준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번 인증을 위해 첨단기술을 도입해 사업장 안전보건시스템을 혁신적으로 개편했다. 두산그룹이 자체 개발한 EHS 평가 툴인 DSRS를 바탕으로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춰 수준 높은 안전보건 경영을 지속했다.

또 안전 및 보건 관련 법규·표준, 화학물질, 연구실 안전, 소방시설관리, 임직원 건강검진 이력 관리 등을 통합한 EHS IT 시스템 ‘두그린(DooGreen)’시스템을 개발해 활용했다.

지난 4월에는 전 사업장에 IoT기술을 활용한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사업장 내 오염물질 배출 시설 및 환경영향 시설에 IoT기반 센서를 부착해 전 사업장의 안전·환경 관련 시설 가동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유사시 즉각 대응할 수 있게 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안전, 보건에 대한 투자는 임직원 보호는 물론,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있어 필수 요건”이라며 “종합적이고 과학적인 예방활동을 진행하고 협력사와 지역사회에도 안전 문화가 확산되도록 책임있는 활동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