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올 ‘추석 이동’ 관련 여론조사... 79% 방문 계획 ‘없다’
상태바
경기도, 올 ‘추석 이동’ 관련 여론조사... 79% 방문 계획 ‘없다’
  • 여운민 기자
  • 승인 2020.09.2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민 1,000명 대상 긴급 여론조사 도민 79% 고향방문 계획 ‘없다’
- 고향방문 계획 없는 도민 중 82%는 ‘집에서 휴식’
추석 고향방문 여부 조사결과
추석 고향방문 여부 조사결과

[미디어인천신문 여운민 기자] 경기도가 지난 19일 18세 이상 도민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도민의 79%가 이번 추석 연휴 기간 고향방문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번 설문 조사에서는 정부의 추석 이동 자제 권고에 협조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계획이 ‘있다’는 응답은 18%에 그쳤다고 전했다.

이번 조사에서 고향방문 계획이 ‘없는’ 도민 대다수가 ‘집에서 휴식하겠다’(82%)고 응답했으며, ‘회사근무 또는 학업’(8%), 영화, 공연, 운동 등 ‘개인취미’(5%)로 나타났다. ‘친교활동’ 및 ‘여행’은 각각 1%로 조사됐다.

도 관계자는 “조사에 응답해주신 바와 같이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올 추석에는 고향방문 자제를 부탁드린다”며 “또한 연휴 기간 영화관, 쇼핑몰 등 실내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가급적 삼가주시되 이용 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경기도 역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추석연휴가 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추석연휴 계획 조사결과
추석연휴 계획 조사결과

한편, 경기도는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해 연휴기간 코로나19 확산과 안전사고에 적극 대응한다. ‘추석연휴 종합대책’은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민원처리 ▲교통수송 ▲서민안정 ▲취약계층지원 ▲응급진료 ▲안전사고 대비 등 총 10개 분야이다. 

연휴기간 중 불편 신고는 ‘120 경기도콜센터’로 하면 된다.

이번 조사는 경기도가 여론조사기관인 ㈜케이스탯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19일 18세 이상 도민 1,000명을 대상으로 전화조사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신뢰수준은 95%, 표본오차 ±3.1%p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