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 공항협력 중소기업 지원 방안 모색
상태바
인천국제공항공사, 공항협력 중소기업 지원 방안 모색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0.08.3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사, 28일 세미나 통해 재무전략 수립방안, 효율적 경영 승계방안 등 경영 컨설팅 제공
28일 진행된 기술경영세미나.
28일 진행된 기술경영세미나.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인천공항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최근 기술경영 세미나를 열고 재무전략 수립방안 등 경영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31일 공사에 따르면 지난 28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진행된 '공항산업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기술경영 세미나'를 통해 중소기업의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재무전략 수립방안과 기업 경영에 맞는 효율적 경영 승계방안, 세재 혜택 등 다양한 내용의 경영 컨설팅을 제공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인천공항공사 공항산업기술연구원과 인천공항 협력 중소기업 9개 사의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여기서 공항공사의 F.A.S.T 프로그램이란 중소기업이 기술개발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금융(Finance) 채용(Application) △판로개척(Supporting a Market) △교육.컨설팅(Training)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공항에 납품실적이 있거나 공동 연구개발 실적이 있는 중소기업이면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세미나에 참석한 인천공항 협력 중소기업의 대표자들은 최근 재무적으로 활용도가 증가하고 있는 지식재산권에 많은 관심을 가졌으며, 세재혜택과 기업경영 승계와 관련한 교육에도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공사는 세미나에서 인천공항 저금리 대출사업인 상생협력 대출사업 등 공사의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한편 공사는 지난 달 인천공항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함께, 날다'간담회를 갖고 중소기업의 애로사항과 니즈를 청취하는 등, 최근 코로나19로 침체된 공항산업분야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및 경영 애로 해소를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했다.

강용규 공항산업기술연구원장은 "이번 기술경영 세미나는 중소기업의 경영상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해드리기 위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중소기업 종합 지원 제도인 F.A.S.T 프로그램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