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림초교 주변 현안문제 해결...동구의회, 3자 간담회
상태바
송림초교 주변 현안문제 해결...동구의회, 3자 간담회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0.08.24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종연 동구의장, 조회종 솔빛마을APT 주민대책위원장, 송종섭 인천도시공사 처장 등 참석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동구 송림초교 주변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 일조권 침해 문제 등 현안사항 해결을 위해 동구의회 등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인천 동구의회는 지난 21일 정종연 동구의장 등 동구의원과 조회종 솔빛마을APT 주민대책위원장, 송종섭 인천도시공사 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3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8일 열린 간담회 연장선으로 이날 조 위원장 등은 간담회를 통해 △주말작업 금지 △7시 이전 작업 및 심야시간 작업 금지 △일조권 확보 등을 강력히 요청했다.

이에 송 처장은 일요일 작업 중단을 약속하며 "대우건설과 공정순서 조정 및 공정기술 검토를 통해 토요일 및 새벽 심야 시간, 작업 소음이 최소화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겠다”고 답했다.

또 일조권 확보문제와 관련해서는 “도개공 내부토론을 통해 더 나은 대책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검토를 계속해 나가겠다”고 했다.

동구의회는 송 처장에게 소음문제와 관련 도개공의 통제력 발휘와 일조권 피해 보상을 위해 노력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정 의장은 이날 일조권과 소음 문제와 관련해 "서로 수긍할 만한 대책이 마련될 때까지 중재를 위한 노력을 계속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의회는 공무국외여비와 자매결연 관련여비 등 1천8백5십만 원 예산을 반납키로 결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