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항공분야 중기 스타트업 지원 '함께 날다' 간담회
상태바
인천공항공사, 항공분야 중기 스타트업 지원 '함께 날다' 간담회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0.08.1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진행된 항공분야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함께 날다' 간담회.
7일 진행된 항공분야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함께 날다' 간담회.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인천테크노파크·인천경제청이 항공분야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함께 날다'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인천공항공사 박근효 기술연구팀장, 인천테크노파크 심원구 스타트업파크센터장을 비롯해 약 40개사 중소기업 대표 및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공항공사가 시행중인 '인천공항 테크마켓' 플랫폼과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제도 'F.A.S.T'등이 소개됐다.

10일 공사에 따르면 인천공항 테크마켓은 중소기업이 개발한 우수 기술과 인천공항이 필요로 하는 기술수요를 매칭해 주는 인천공항-중소기업 간 기술공유 플랫폼으로 지난해 11월 오픈 이후 11건의 기술·R&D 과제 공모가 이뤄졌고 약 40건의 혁신기술이 등록됐다.

F.A.S.T는 중소기업 맞춤형 종합지원제도로 중소기업 기술개발 최대 애로사항인 금융(Finance), 채용(Application), 판로개척(Supporting a Market), 교육.컨설팅(Training)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자격이 있는 중소기업은 상시로 수혜를 받을 수 있으며, 올해 6월부터는 코로나19로 악화된 중소기업 경영여건을 감안해 기업신용등급 발급, 기술임치 등 지원범위가 확대됐다.

한편 공항공사는 항공분야 중소기업 동반성장의 퍼스트무버로서 중소기업과 인천공항의 상생방안을 지속 모색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서울역 위워크센터에서 '찾아가는 중소기업 지원제도 설명회'를 가졌다. 올 하반기에는 '대규모 온라인 전시회'를 열어 중소기업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인천공항공사 강용규 공항산업기술연구원장은 "이번 간담회는 인천공항공사가 시행중인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널리 알리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테크마켓을 활용해 인천공항의 핵심부품과 장비를 국산화하고 지원사업을 점차 확대하는 등 항공분야 중소기업 육성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