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예비 창업 청소년들 위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
상태바
인천 중구, 예비 창업 청소년들 위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0.08.10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도 제고와 사회적가치 인식 함양 위한 취지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 안내 포스터.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 안내 포스터.

인천 중구가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의식을 환기하고, 사회적가치 인식 함양을 위해 '예비 창업 청소년들을 위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을 진행했다.

최근 진행된 사회적경제 교육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해 청년층의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지향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10일 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인천여자상업고등학교 회계금융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사회적경제로 사회적 문제 마주하기라는 주제로 한 교육에서는 사회적경제의 제도와 지원을 이해하는 이론교육과 학생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한 사례, 진로 취·창업내용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이 담겼다.

교육에 참석한 인천여상 학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진로를 결정하는 데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홍인성 구청장은 "우리 구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교육과 경험을 제공해 사회적경제에 관심을 갖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회기 교육은 인성여자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9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