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법인이사회 '이사장과 이사' 즉각 사퇴하라"
상태바
"인천대 법인이사회 '이사장과 이사' 즉각 사퇴하라"
  • 엄홍빈 기자
  • 승인 2020.07.30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총학생회, 인천대노동조합. 전국대학노동조합 인천대지부, 인천대총동문회 30일 성명서 발표
"인천대는 법인이사들의 소유가 아니다"
총장추천위원회 대학구성원 중심으로 구성
총장선출및 인천대발전을 위한 비상대책기구 설립

교육부 교육공무원 인사위원회에서 인천대 총장 제청 불가 통보를 받은 가운데 인천대 총학생회 등 인천대 관련 각 단체는 30일 “향후 인천대 총장 재선거나 학내문제 해결의 첫 시작은 법인 이사회의 사과와 최용규 이사장 및 전체 법인이사들의 즉각 사퇴다”고 주장했다.

인천대 총학생회, 인천대노동조합, 전국대학노동조합 인천대지부, 인천대 총동문회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총장추천위원회의 구성을 특정 집단 중심이 아닌 학내 구성원이 적극 참여하는 구조로 바꿀 것을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또 “이번 사태를 전화위복의 기회로 만들 수 있도록 학내 구성원 중심의 ‘인천대학교 발전 비상대책위원회’ 설립을 요구했다.

이들 단체는 그동안 학내 구성원들의 우려와 경고에도 불구하고 법인 이사회가 자신들의 법적 지위를 내세우며 밀어붙인 전횡은 결국 국립 인천대를 또 다시 오욕의 구렁텅이로 빠트렸다고 주장했다.

이들 단체는 또 ”7월28일 퇴임하는 조동성 총장을 마지막까지 붙잡고 열린 임시이사회에서 최용규 이사장과 이사들은 사과의 말 한마디 없이 재선거와 총장추전위원회 개편을 예고했다”며 “남 탓과 자신들의 권한을 강조하는 최용규 이사장의 언행은 학내 구성원과 주목하고 있는 인천시민들에 대한 비웃음과 조롱이기에 극심한 모멸감과 분노를 느낀다”고 분개했다.

이들 단체는 “사립대 시립대 국립대를 거치며 남아있는 학내 부조리와 적폐를 뿌리뽑을 기회로 삼고 개별 이해관계를 떠나 인천대가 대학민주화의 최고임을 다시한번 증명하기 위해 우리 구성원들은 끝까지 싸울 것”임을 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