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약쑥' 수확 한창...‘약쑥’먹고 건강 챙기자!
상태바
'강화약쑥' 수확 한창...‘약쑥’먹고 건강 챙기자!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0.06.2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강화군은 최근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강화약쑥 수확이 한창이다.

‘약쑥’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곳은 예로부터 임금에게 약쑥을 진상할 정도로 유명한 강화군이다.

25일 강화군에 따르면 쑥은 우리나라 어디서나 자라는 흔한 식물이지만 해풍을 맞은 강화약쑥은 타 지역 약쑥과 비교해 유파틸린(eupatilin), 자세오시딘(jaceosidin)과 같은 플라보노이드의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자의 발 모양을 닮은 ‘사자발쑥’과 새 날개 모양 같다는 ‘싸주아리쑥’이 있는데, 이 쑥은 강화를 벗어나면 모습 자체가 변형되면서 고유의 향과 성분이 사라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지역적 특색이 뚜렷한 작물이다.

강화군은 해마다 약쑥 수확 시기가 되면 민관합동 약쑥 전문가로 이루어진 강화약쑥품질보증위원회를 열고, 품질관리를 철저히 수행하고 있다.

또 강화약쑥임을 표시하는 강화약쑥 생산지 증명띠를 보급하고 있으며, 강화군농업기술센터는 위원회가 보증하는 약쑥의 품질인증서를 발급하고 있다.

강화약쑥은 건쑥으로 구매하거나 또는 추출물, 환, 차 등 가공품 형태로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농업기술센터 소득작목팀(☏032-930-416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