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계운 '인천대총장 임명제청 절차 보류' 청원서 제출
상태바
최계운 '인천대총장 임명제청 절차 보류' 청원서 제출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0.06.2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최계운 인천대학교 명예교수가 24일 교육부에 '인천대총장 임명제청 절차 보류 요청’ 2차 청원서를 제출했다.

2차 청원서에는 법원에 가처분신청을 한 상태며 인천법원 결정을 앞두고 있는 만큼 교육부장관에게 법원의 결정이 내려질 때까지 총장 임명제청 절차를 보류해 줄 것을 청원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이날 인천대총장선임 진상규명위원회도 세종시 교육부청사를 찾아 '인천대 이사회 결정 밝혀달라'는 호소문을 전달했다.

서해용.윤호.백상화.차호철.심재환.이현우 공동위원장들은 호소문을 통해 “현재 인천대 사태는 단순한 학내 갈등 수준이 아니라 깊고 만연한 구조적인 비리에서 비롯됐다”며 “이사회의 독단적 결정은 학교 구성원 다수의 의사를 철저히 외면한 반 민주적 행태”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사회와 조동성 총장의 밀착관계는 교직원 부정채용 건과 관련 교육부의 중징계 요구를 무시하고 솜방망이 징계로 어물쩍 넘어갈 때 이미 드러나기 시작했다. 또 최종 총장 후보로 선임된 이찬근 교수에 대해 학교 익명 게시판에 ‘재떨이교수’의 폭력성과 폭언을 비난하는 글들이 곳곳에 넘친다”며 “이런 것들을 교육부 감사를 통해 낱낱이 밝혀 쓰러져가는 인천대의 학내 민주주의를 바로 세워달라”고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