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포스트 코로나 대응 위한 제안 공모’ 실시
상태바
부평구 ‘포스트 코로나 대응 위한 제안 공모’ 실시
  • 여운균 기자
  • 승인 2020.06.1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내달 3일까지, 구민의 의견수렴과 참여 유도... 추후 정책 자료로 활용
[사진제공=인천 부평구청]
[사진제공=인천 부평구청]

[미디어인천신문 여운균 기자] 인천 부평구가 19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구민들의 창의적인 의견을 수렴해 새로운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포스트 코로나 대응을 위한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구에 따르면 공모주제는 ▲비대면 공공서비스 아이디어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아이디어 ▲포스트코로나 관련 소비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 아이디어 등으로 분류해 구민의 의견수렴과 참여를 유도한다.

이후 코로나 위기 극복에 현안 문제 해결책과 포스트 코로나에 대처를 위한 정책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구정에 관심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구청 홈페이지 ‘부평 정책제안 톡톡’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우편, 이메일(218jm@korea.kr)로도 제출하면 된다.

부평비전2020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오는 8월말 구청 홈페이지에 선정결과를 발표하고 최우수 50만원(1건), 우수 40만원(1건), 장려 30만원(1건), 노력 10만원(3건)을 시상한다.

구 관계자는 “부평구는 올해 상반기에 2020년 부평미래발전 정책제안 공모를 실시해 주민과 공무원으로부터 151건의 정책제안을 접수받아 26건을 채택했다”며 “관심 있는 주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