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호흡기질환 증상 등 3만6천명 코로나 검사한다.
상태바
인천시, 호흡기질환 증상 등 3만6천명 코로나 검사한다.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0.06.12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가 오는 15일부터 코로나19 선제적 조치로 검사 대상을 호흡기질환 증상자, 취약계층 등 대폭 확대 시행한다.

시는 연쇄적 집단감염에 이어 전파경로를 알 수 없는 깜깜이 감염이 늘어남에 따라 최대치 폭 넓은 검사로 조용한 전파 차단에 나선다.

대상은 △호흡기질환 증상자 전원 △노인·장애인 복지시설 종사자 및 쪽방촌, 외국인밀집시설 등 취약계층 △대형마트, 콜센터 등이며 산발적 감염 차단에 모든 역량을 집중키로 했다.

이에 따라 호흡기질환 증상으로 의료기관을 내원했거나 약국에서 해열제를 구매한 환자는 모두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노인·장애인 복지시설 종사자 및 고시원, 쪽방촌, 외국인 밀집시설 등 감염병 취약계층은 이동 검체 채취반이 방문 또는 도보이동형 선별진료소 검사를 할 예정이다.

또 대형마트, 콜센터, 택배‧운수회사 등은 신청받아 검사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추진, 코로나19 심의위원회에서 지원 여부 및 지원액 결정 후, 이동 검체 채취반 또는 도보이동형 선별진료소를 통해 시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인천의료원 및 공무원으로 구성된 이동 검체 채취반을 운영하고, 인천의료원과 적십자병원 2곳에 도보이동형 선별진료소를 설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취약계층 등 3만6천여 명 시민 대상 선제적 검사가 이뤄질 것으로 예측, 5억4천만 원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