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석 의장, 신임 비서실장에 복기왕…정무·정책·공보수석비서관도 임명
상태바
박병석 의장, 신임 비서실장에 복기왕…정무·정책·공보수석비서관도 임명
  • 미디어인천신문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20.06.05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기왕 신임 국회의장 비서실장. 


 5일 임기를 시작한 박병석 국회의장은 신임 비서실장(차관급), 정무·정책·공보 수석비서관(1급)을 임명했다.

신임 의장 비서실장에는 복기왕(52)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이 임명됐다.

복 비서실장은 고려대 정책대학원 도시지방행정학 석사 출신으로 17대 국회의원, 민선 5·6기 충남 아산시장을 역임했다. 2019년 1월부터 8월까지 대통령비서실 정무비서관을 지냈으며, 지난 21대 총선에서는 충남 아산갑에 출마했으나 석패했다.

정무수석비서관에는 최종길(51) 전 박병석 국회부의장 비서실장, 정책수석비서관에는 이용수(41) 전 박병석 국회의원 보좌관, 공보수석비서관에는 한민수(51) 전 국회 대변인이 올랐다.

최 정무수석비서관은 충남대 한문학과를 졸업해 박병석 국회부의장 비서실장,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보좌관을 지냈다. 이 정책수석비서관은 연세대 행정학 석사를 졸업해 박병석 의원 보좌관을 지냈으며, 19대 대선 문재인 대통령 후보 캠프에서 국민의나라위원회 선임팀장을 맡았다.

한 공보수석비서관은 서강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해 국민일보에서 정치부장, 산업부장, 외교안보국제부장, 문화체육부장, 논설위원을 지냈다. 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 신문방송학과 객원교수를 역임했으며, 20대 국회 후반기 국회 대변인을 맡았다.

한편 박 의장은 앞서 김영춘 전 민주당 의원을 초대 사무총장에 내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전 의원은 16·17·20대 국회의원으로 문재인정부 초대 해양수산부 장관을 지낸 인물이다. 그는 21대 총선 부산 부산진구갑에서 서병수 미래통합당 후보에게 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