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들이 직접 멘토링을 한다고?"...'온라인 취업멘토링' 참가자 모집
상태바
"글로벌기업들이 직접 멘토링을 한다고?"...'온라인 취업멘토링' 참가자 모집
  • 장석호 기자
  • 승인 2020.05.2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대응 비대면으로 청년층 취업정보 제공
[포스터제공=연수구청 일자리정책과]

[미디어인천신문 장석호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고남석)는 코로나19로 인한 채용 연기와 오프라인 교육 취소에 따라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위해 ‘글로벌기업 온라인 청년멘토링’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취업멘토링은 인천시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에 대응하여 비대면으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이 기대된다.

멘토링에는 GOOGLE, IBM, ADECCO, CBRE, NIKE, DELL TECHNOLOGY, J&J, AMORE PACIFIC 등의 재직자들이 멘토로 나서며 청년들에게 취업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개인적 경험담도 함께 나눌 예정이다.

신청은 구글폼(https://hoy.kr/NtfDr)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 중으로 150명 선착순 마감되며, 선발 여부는 개별적으로 안내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업멘토링 선정자들은 6월 4일 18시~21시 개별 온라인 접속 플랫폼 ‘ZOOM’을 통해 ▲글로벌기업 전·현직자의 양방향 온라인 취업 특강 ▲글로벌기업 멘토들과 취준생들의 취업 관련 토크 ▲직무분야별 특정 멘토와 함께하는 소그룹 멘토링 등에 참여할 수 있다.

고남석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취업이 힘든 시기임을 공감한다며, 이번 취업멘토링이 청년 여러분들의 꿈에 한 발자국 더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