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영상위원회 코로나 위기 영상창작자 대폭지원
상태바
인천시 영상위원회 코로나 위기 영상창작자 대폭지원
  • 차흥빈 기자
  • 승인 2020.05.1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나리오 편당 1천만원

사단법인 인천광역시영상위원회가 시나리오 창작등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영상 창작자들을 위한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

인천영상위원회는 투자·제작 감소로 둔화된 영상산업을 활성화하고 관내 영상 창작자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기획개발 지원 △촬영지 발굴지원 △촬영지 방역지원 사업을 아래와 같이 확대 신설한다.

우선 인천에 거주하는 영상 창작자의 장편 영화 및 드라마의 시나리오를 공모하여 편당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한다.

총 7천만 원의 사업비로 10편 내외의 시나리오를 선정할 계획이며, 타 기관이나 영상위원회의 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은 제외한다. 인천에 거주하는 중위소득 100% 이하 창작자를 대상으로 하며, 지원자는 기획개발 중인 시나리오와 함께 인천 거주 증명자료 및 소득증명자료, 영상 창작활동 증명자료 등을 제출해야 한다.

인천의 새로운 촬영지를 발굴한 관내 영상 창작자에게는 장소당 50만 원을 지급한다.

인천영상위원회가 기존에 소개한 공간이 아닌 새로운 로케이션을 발굴해야하며, 공간의 정보를 담은 사진 또는 영상을 제작하여 인천영상위원회에 제출하면 된다. 자료 활용을 위한 내부기준을 충족하고 지원자의 영상 창작활동 경력을 증명해야한다. 총 1천만 원의 사업비가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또한, 안전한 제작환경 조성을 위해 촬영지 방역 지원도 실시한다. 인천에서 촬영 중인 제작팀(장편영화 및 드라마, 예능 제작사) 및 촬영지 제공자(개인,기관)라면 신청 가능하며, 팀 당 최대 10회까지 △전문방역업체에 의한 방역소독비용 △열화상카메라 대여를 지원한다. 순제작비 10억 미만의 작품에는 마스크 및 손소독제를 추가로 지원한다.

위 사업은 코로나19 극복과 인천 영상산업의 조속한 정상화를 목표로 5월 18일부터 순차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며, 사업별 세부 지원 기준 및 신청 방법은 인천영상위원회 홈페이지(www.if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