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소상공인 10억 긴급 지원
상태바
인천공항공사 소상공인 10억 긴급 지원
  • 차흥빈 기자
  • 승인 2020.05.0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업소당 500만원 무이자
399업체 신청 가운데 200업체선정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전국의 소상공인 200명을 대상으로 총 10억원 규모의 무이자 긴급 경영 안정화 자금을 지원했다.

이 자금은 소상공인 1인당 최대 500만원까지  6개월 거치 후 18개월 원금 균등상환 방식으로 코로나19로 자금난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공사는 4월 1일부터 4월 27일까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긴급자금 신청을 진행했으며, 총 399개 신청업체 가운데 심사를 거쳐 지원대상 200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

공사는 사안의 긴급성을 감안, 비대면 심사를 도입하는 등 자금신청에서 심사까지의 과정을 최소화했으며, 인천지역 소상공인을 포함해 여행업, 교육·서비스업, 행사대행업, 화훼업 등 코로나19로 집중 피해를 입은 업종과 정부 권고를 따른 다중이용시설 업종을 심사과정에서 우대했다.

이번에 인천공항공사의 긴급 자금지원을 받게 된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꽃집 'FLOPORT'의 이명만 대표는 “코로나19로 공항 이용객들이 대폭 감소하면서 가게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인천공항공사의 이번 긴급 자금지원이 큰 도움이 되었다”며 “특히 공사의 긴급자금은 간편한 심사와 절차 덕분에 자금지원이 신속하게 이루어져 자금난 지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영종도에서 인천공항 영종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는 김명균 대표 또한 “내·외국인 여행객들이 감소하면서 매출에 큰 타격을 입었는데, 이번 지원금으로 임대료, 생계비 등 긴급한 곳에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인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인천공항은 대한민국의 관문이자 국가 방역의 최전선에서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총력을 다하는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경제적 위기 극복을 위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며 “인천공항공사의 이번 자금지원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