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코로나19 피해 농산물 구입 '취약계층' 지원..."1석 2조"
상태바
경기도시공사, 코로나19 피해 농산물 구입 '취약계층' 지원..."1석 2조"
  • 여운민 기자
  • 승인 2020.04.0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2천만 원' 기탁
경기광역푸드뱅크 통해 도내 복지기관 등 전달예정...
경기도시공사 이헌욱 사장[사진=경기도시공사]
경기도시공사 이헌욱 사장[사진=경기도시공사]

[미디어인천신문 여운민 기자] 경기도시공사가 코로나19 확산으로 도내에 어려움을 걷고 있는 농민과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2,00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1일 공사에 따르면 이번 성금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개학이 지연되어 학교급식에 공급 하는 농산물 공급이 중단된 농민들의 농산물을 구입해 외부활동에 제약이 있는 취약계층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공사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기탁하고 경기광역푸드뱅크를 통해 도내 복지기관 등에 전달될 계획으로 경제적 상황이 어려워진 농민과 취약계층을 돕는 ‘1석 2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헌욱 사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우리 모두가 조금만 더 힘을 내서 빨리 극복하길 희망한다." 라며 “경기도시공사도 최선을 다해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코로나 19 감염증 지원을 위해 ▲경기도의료원 음압격리병실 시설 지원▲도내 취약계층 감염예방 물품 지원 ▲대구·경북지역 주민을 돕기 위한 임직원 성금모금 ▲착한 임대료 인하운동(30%) ▲재정조기 집행(9,406억 원)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