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中에서 언택트 세일즈 강화
상태바
두산인프라코어, 中에서 언택트 세일즈 강화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0.03.2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두산인프라코어]
[자료=두산인프라코어]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두산인프라코어가 중국에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한 언택트 세일즈를 강화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중국에서 틱톡(抖音·도우인)과 콰이(快手·콰이쇼우) 등 SNS 방송 플랫폼을 활용, 제품 홍보 및 고객지원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두산인프라코어에 따르면 지난달 15일경부터 SNS를 활용한 생방송으로 장비 유지보수 관련 기술교육을 20회 이상 진행했으며, 이달부터는 완제품과 부품정보 관련 생방송도 4회 진행했다.

최근 방송에서는 1시간 가량 생방송 동안 고객 문의가 이어졌으며, 장비 미니어처와 ‘두산’ 브랜드 상품이 2분 만에 매진되기도 했다. 특히 장비관리 노하우를 소개한 생방송에서는 누적 약 7,300명이 접속·시청한 것으로 분석됐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건설기계는 고객이 구매를 결정하기까지 시간과 노력을 많이 들이는 제품이어서 SNS 마케팅에 제약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호응이 점차 높아지는 추세”라며 “자체 동영상 플랫폼 개발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SNS를 신제품 출시와 각종 프로모션 등에 적극 활용하면서 보다 다양한 고객 가치를 제공하는 툴(Tool)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언택트(Untact)란 콘택트(Contact)에 부정의 의미인 언(Un-)을 합성한 트렌드 용어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정보 제공과 제품 판매가 이뤄지는 마케팅을 뜻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