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노인‧장애인' 공무원이 밀착관리
상태바
인천시 '노인‧장애인' 공무원이 밀착관리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0.03.10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시설과 의료기관 총 540곳 공무원 1:1 밀접전담제 시행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는 노인‧장애인 등 생활시설과 의료기관 총 540곳에 공무원 1:1 밀접전담제를 시행,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밀착관리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신천지 감염확산 이후 요양원 등 전국에서 소규모 집단감염 사례가 발견됨에 따라 원천 차단하기 위한 조치로, 요양원, 양로원, 장애인생활시설, 요양병원 등 오는 24일까지 2주 간 코호트 격리에 준하는 현장 모니터링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는 540곳에 대해 각 시설 1곳에 전담 공무원을 1:1로 지정, 매일 오전, 오후 체온 등 건강상태 모니터링을 진행, 입소자, 종사자 등 의심 증상 시 보건소 등과 연계, 검사를 받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또 생활시설 안심보호 강화 방안으로 시설별 주·야간 관리책임자 지정, 시설 보유차량 활용 종사자 출퇴근 전용차량 운행, 시설 신규 입소자의 2주 간 격리실 운영, 입소자 및 종사자 1일 2회 이상 발열체크 의무화 등을 마련했다.

입소자와 환자의 면회‧외출‧외박 금지, 외부인 전면 출입통제 등도 강화된 조치를 마련해 전담 공무원이 직접 점검하고 발열 등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1인실 격리 및 코로나19 검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시는 당초 취약계층 생활시설 예방적 코호트격리 시행을 검토했으나 예방적 코호트격리에 준한 이번 공무원 1:1 밀접전담제를 시행키로 했다.

박남춘 시장은 "요양원, 요양병원 등에서 감염이 발생하면서 집단시설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선제적 조치로 공무원이 전담하는 밀착관리를 통해, 추가 확진환자가 나오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