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콩쿠르 상금부터 교향악단 모금'까지 나눔운동 이어져 ~
상태바
연수구 '콩쿠르 상금부터 교향악단 모금'까지 나눔운동 이어져 ~
  • 장석호 기자
  • 승인 2020.03.0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r>
동춘초등학교 학생의 따뜻하고 정성어린 손편지[사진제공=동춘1동 행정복지센터]

[미디어인천신문 장석호기자]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한 나눔운동이 국가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인천 연수구에서도 초등학생의 돼지저금통부터 교향악단의 자발적인 모금까지 작은 온정들이 모여 지역사회에 울림을 주고 있다.

최근 동춘1동 행정복지센터에는 동춘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한 학생이 저금통에 모아 두었던 돈과 피아노콩쿠르에서 받은 상금으로 마련한 현금 50만1천원과 정성어린 손편지를 전해왔다.

이 학생은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분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싶었다”며 “얼마 되지는 않지만 애써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동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감염에 취약한 지역아동과 고령의 노인들에게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전달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연수구청 여성아동과]

한편 연수구 드림스타트도 같은 날 연수구립관악단으로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1백만원의 후원금을 전달받았다

성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역 내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에 차질이 생기면서 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아동에 대한 단원들의 관심과 걱정이 모아져 조성됐다.

연수구립관악단은 2012년부터 드림스타트 브라스밴드의 지도를 맡아 관내 취약계층 아동들의 음악적 재능발굴과 정서·인성 교육에 힘쓰는 등 음악을 통해 나눔과 배려 문화를 지역사회에 널리 전파해 왔다.

연수구립관악단 백종성 지휘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가 갈수록 침체되어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함께 힘을 합쳐 하루빨리 이 어려움을 이겨내고 환한 봄햇살과 함께 아이들의 밝은 웃음소리가 들리는 따뜻한 봄이 찾아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