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건설현장 90곳 부실시공 등 집중 점검"
상태바
인천시 "건설현장 90곳 부실시공 등 집중 점검"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0.03.0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가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건설현장 점검에 나선다.

4일 시에 따르면 대상은 시와 산하기관이 발주한 총 공사비 20억 원 이상 대형 건설공사 현장 72곳과 시에서 인․허가 받은 민간 건설공사 현장 18곳 등 총 90곳이다.

건설공사 평가 및 점검을 유형별로 진행, 설계용역 평가 13건, 건설사업 관리용역 평가 16건, 시공평가 8건과 품질관리 적절성 확인 70건, 현장점검 18건 등으로 총 125건 점검을 매월 8곳을 기준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시는 이 같은 내용의 2020년 건설공사 평가 및 점검계획을 수립, 민간전문가인 인천시 건설기술심의위원을 활용해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점검의 실효성을 높이기로 했다.

특히 현장에서의 코로나19로 인한 피해 발생현황 파악과 예방수칙 준수도 집중 점검할 예정이며, 기존의 품질점검 및 시공평가를 통해 부실시공과 건설 사고를 사전에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또 대형 공사장의 비산먼지저감 대책 이행실태를 점검해 공공부문 공사 시 노후 건설기계 운행제한, 비산먼지 유발 공정작업 금지 등 미세먼지 저감대책 의무시행 조치도 병행할 예정이다.

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 또는 보완하도록 하고, 부실시공현장은 보수·보강과 함께 정도에 따라 부실 벌점을 부과하는 등 엄정 조치하고 우수현장은 연말에 표창을 진행할 방침이다.

서강원 건설심사과장은 “지난해 상반기 30개, 하반기 18개 공사현장을 점검해 431건의 시정 조치와 기술자문을 진행했으며, 이번 점검에서는 부실시공과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