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디지털 플랫폼 구축' 원격수업 운영 실현!
상태바
김포대 '디지털 플랫폼 구축' 원격수업 운영 실현!
  • 여운민 기자
  • 승인 2020.03.0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ffice365 Teams 활용.... 교수, 학생, 교직원 등 만족도 조사
PC, 모바일, 태블릿 등 네트워크 장치 접속... 1TB 저장 공간 제공
디지털 플랫폼 활용 실시간 원격교육 시연[사진=김포대학교]
디지털 플랫폼 활용 실시간 원격교육 시연[사진=김포대학교]

[미디어인천신문 여운민 기자] 김포대학교(총장 정형진)는 코로나 19의 전국적 확산에 따른 집합 수업을 제한하고 혁신적인 '디지털 플랫폼인 Office365 Teams'를 활용해 실시간 원격수업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시행하는 실시간 원격수업은 교육부 권고에 따라 등교에 의한 집합수업을 지양하며 재택수업의 일환으로 Teams를 활용한 ▲PC  ▲모바일 ▲태블릿 등 네트웍트 장치 접속 가능하도록 구성 학생들의 수업에 편의를 증진하고 비대면 수업 및 수업자료 공유를 통해 수업권 완벽 보장, 교수와 학생 간 상호 실시간 질문 및 토론이 가능하도록 구축했다.

학교는 교수와 학생들에게 1TB 용량의 클라우드 저장소를 제공하고 Office365의 Forms 기능을 활용해 △직업 기초능력 자가진단 △재학생 멘토링 △50여가지의 각종 수요조사 및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구성원(학생, 교직원, 산업체, 학부모, 졸업생)의 의견을 수렴 할 계획이다.

또한, 피드백과 결과분석자료를 애자일(Agile)하게 도출해 구체적인 니즈와 실시간 환류시스템을 추가 운영 할 예정이다.

학교 관계자는 "수업 전 디지털플랫폼을 활용해 대용량의 중간·기말고사를 온라인 시험지로 대체하고 과제 제출, 창의적인 팀플레이 및 특강, 경진대회 신청서 작성 등 교육과정 및 관리에도 Office365를 활용해 4차산업혁명시대 대학교육의 민첩한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