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오늘부터 공천 면접
상태바
자유한국당 오늘부터 공천 면접
  • 미디어인천신문
  • 승인 2020.02.1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33개 지역구 84명 심사 면접

 [미디어인천신문 온라인뉴스팀]자유한국당 공천관리위원회는 12일 4·15 총선에 나설 지역구 후보자를 정할 면접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공관위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국회 의원회관에서 총 33곳 지역구에 공천을 신청한 84명을 대상으로 첫 면접 일정을 진행한다.

 면접 1일차인 이날은 서울 강남권을 제외한 지역구와 경기파주을, 세종시를 신청한 공천 신청자에 대한 면접이 이뤄진다.

 가장 많은 공천 신청자가 몰린 용산은 권영세 전 주중대사 등 9명이 면접을 본다. 단수 신청지인 광진을에서는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면접장에 들어선다.

 김승희 의원(비례대표)은 황희 민주당 의원의 지역구인 양천갑을 신청해 당 '청년인재'로 영입된 이영환 플래어파트너스 대표와 면접을 치른다.

 현 지역구 의원들의 면접도 있다. 도봉을의 김선동 의원, 강서을의 김성태 의원, 동작을의 나경원 의원, 강북갑의 정양석 의원이 면접에 나선다. 양천을의 김용태 의원은 '험지 출마'를 선언한 뒤 공천을 신청하지 않았다.

 한국당은 서울 지역 총 49곳의 지역구 중 9곳을 갖고 있다. 나머지 중 35곳은 더불어민주당, 3곳은 새로운보수당 지역구이며, 2곳의 무소속 의원 지역구다.

 면접은 1명당 약 5분 정도이며 맨 앞 1분은 '자기소개' 시간이다.

 한편, 공관위는 보수통합 진행 상황을 감안해 공천 희망자를 오는 17일까지 추가로 모집한다. 이들에 대한 면접은 추후 진행될 예정이다.

국회의원 후보 면접심사의 총대를 맨 한국당 김형오 공관위장
국회의원 후보 면접심사의 총대를 맨 한국당 김형오 공관위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