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는 내가 알린다” , 1인 마을미디어활동가 ‘연수리포터’2기 모집
상태바
“연수구는 내가 알린다” , 1인 마을미디어활동가 ‘연수리포터’2기 모집
  • 장석호 기자
  • 승인 2020.02.05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기획 및 제작이 가능한 관심있는 연수구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
[포스터제공=연수구청]
[포스터제공=연수구청]

[미디어인천신문 장석호기자] 인천 연수구는 다양한 마을미디어콘텐츠확보와 개발을 위한 1인 마을미디어 활동가 ‘연수리포터’2기를 모집한다.

‘연수리포터’에게는 연수구 마을콘텐츠창작을 위해 제작비, 전문 멘토링 매칭, 미디어전문교육 실시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며 영상기획 및 제작이 가능한 관심있는 연수구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연수구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달 28(금)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서면심사를 통해 3월 중으로 15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www.yeonsu.go.kr)을 확인하거나 전화(032-749-723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연수구는 지난해 연수리포터 1기 30명을 선발하여 운영했으며, 115개의 마을콘텐츠를 제작, 우수활동가로 선정된 10명에 한해 연수리포터 우수활동가 표창수여를 했다. 제작한 콘텐츠는 연수마을TV 홈페이지 (http://tv.yeons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남석 구청장은 “마을미디어가 주민이 직접 자신들의 이야기와 목소리를 표현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되기를 바란다”며 “마을미디어를 통해 주민 간 소통 활성화는 물론 각 마을별 고유문화가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마을미디어에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