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한국전통문화 세계속에 알린다.
상태바
인천공항 한국전통문화 세계속에 알린다.
  • 차흥빈 기자
  • 승인 2020.02.0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과 업무협약체결

 대한민국의 관문 인천공항이 문화재청과 손잡고 한국의 전통문화를 세계 속에 알린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지난달 31일 공사 회의실에서 문화재청(청장 정재숙)과 인천공항 전통문화 미디어월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체결에 따라 인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입국장 동편과 서편 지역에 영상, 이미지 등 다양한 콘텐츠 표출이 가능한 인천공항 전통문화 미디어월을 설치해 문화예술공항으로서 인천공항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 상반기 중 인천공항 전통문화 미디어월 설치에 착수해 올 연말까지 설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 한국의 문화유산을 모티브로 한 특색 있는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인천공항 전통문화 미디어 월 설치사업은 지난 해 4월 대통령 참석 확대 국가관광전략회의에서 문화재청의 전통문화 홍보 방안으로 제시되었으며, 이후 공사와 문화재청은 인천공항 입국장 미디어월 설치를 위한 기본방향을 검토해왔다.

 또 지난해 12월 정부 예산안이 확정됨에 따라 구체적 시행방안이 논의되어 왔으며, 이날 양해각서 체결을 바탕으로 인천공항 전통문화 미디어월 설치가 본격적으로 추진되게 되었다.

 한편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인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을 비롯해 정재숙 문화재청장, 지병목 고궁박물관장, 진옥섭 문화재재단 이사장 및 각 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인천공항공사와 문화재청은 지난달 31일 청사 회의실에서 인천공항 전통문화 미디어월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인천공항공사와 문화재청은 지난달 31일 청사 회의실에서 인천공항 전통문화 미디어월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