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그룹 인천송도에 종합기술원 건립
상태바
애경그룹 인천송도에 종합기술원 건립
  • 차흥빈 기자
  • 승인 2020.01.2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와 2만8000㎡ 토지매매협약.
애경 미래기술 연구 전담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송도국제도시에 미래기술 등을 연구할 애경그룹의 종합기술원이 건립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1일 인천시청에서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이원재 인천경제청장과 안재석 AK홀딩스 대표이사, 임재영 애경유화 대표이사, 이윤규 애경산업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애경그룹 종합기술원 건립을 위한 토지매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애경그룹의 종합기술원은 송도국제도시 첨단산업클러스터(B) 내(송도동 204 번지) 위치한 부지 2만8722㎡에 총 연면적 4만3000㎡, 연구원 400여명 규모이며 내년 착공, 오는 2022년 하반기 준공이 목표다.

지난해 인천경제청은 송도 첨단산업클러스터에 국내 기업의 연구소 유치를 위한 입주기업 모집공고를 냈으며 애경그룹의 매수 신청 후 사업계획서 심사를 거쳐 부지 활용 방안 등을 협의한 결과 이번에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애경그룹은 경영혁신의 일환으로 송도에 종합기술원을 설립하고 기초, 원천, 미래 기술에 대한 연구를 전담할 새로운 조직을 신설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첨단소재 개발 △독자기술 확보 △친환경&바이오 연구 등을 적극 추진하고 신제품 개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또한 400명의 연구개발 인력을 배치하고 설비를 확충, EHS(환경, 보건, 안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글로벌 최고 수준의 연구센터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애경그룹이 송도에 건립할 종합기술원 위치
애경그룹이 송도에 건립할 종합기술원 위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