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中우한시 폐렴 확진환자 발생...감염병 경보 강화
상태바
국내 中우한시 폐렴 확진환자 발생...감염병 경보 강화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0.01.2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우리나라에서도 중국 우한시 폐렴과 관련 확진환자가 발생했다.

질병관리본부는 20일 오전  중국 우한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환자가 확인됨에 따라 감염병 위기 경보 수준을 관심에서 ‘주의’ 단계로 상향 조정했다.

인천공항검역소에 따르면 19일 중국 우한시 입국자 검역 과정에서 발열 등 증상이 있는 환자를 조사해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 인천의료원으로 이송, 질병관리본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검사를 진행, 이날 오전 확진환자로 확정했다.

확진환자는 중국 우한시 거주 A(35·여성)씨로 18일 발열, 오한, 근육통 등 증상이 있어 같은 날 중국 우한시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감기처방을 받았다.

A씨는 우한시 화난 해산물시장 등 전통시장 방문력이나 확진환자 및 야생동물 접촉력은 없다고 답변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현재 중앙역학조사관이 심층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며, 검역단계에서 확인돼 지역사회 노출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방역 당국은 당시 항공기 동승 승객과 승무원 등 접촉자는 현재 조사중이고, 접촉자는 관할 보건소에 통보해 마지막 접촉일로부터 14일 동안 전화 등을 통해 발열 등 증상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현재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대응 관련 보건소장 긴급회의를 소집했으며 추후 추가 접촉자 발생 시에는 1:1 전담 공무원 지정을 통해 면밀히 관리해 지역사회 전파·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