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현 서구청장 "올해 전통시장...활성화에 박차"
상태바
이재현 서구청장 "올해 전통시장...활성화에 박차"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0.01.17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구]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올 한 해는 서로e음 시즌2와 전통시장에 대한 대규모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이재현 서구청장이 설 명절을 앞둔 지난 14일과 15일 관내 전통시장을 잇따라 방문, 상인들에게 이 같이 밝히며 새해 인사를 나눴다.

이 구청장은 14일 강남시장을 시작으로 신거북시장, 거북시장을 방문했고 15일엔 가좌시장과 인천축산물시장, 정서진중앙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주민들을 만났다.

이 구청장은 이틀에 걸쳐 각 시장 상인회장 및 임원들과 시장 점포를 돌아보며 상인들이 장사를 하며 느끼는 어려움을 공유하며 건의사항을 들었다.

이어 2020년 전통시장 활성화에 대한 구상을 설명하며 “사업지원 효과의 극대화로 각 전통시장이 자생력을 높일 수 있도록 상인회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서구는 올해 서로e음 시즌2를 추진하며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강남시장은 47억 원을 투입, 시장 내 주차장 확충과 아케이드 자동개폐기 및 화재알림시설 설치 등을 추진하고 신거북시장은 약 120억 원을 들여 주차장·판매시설을 신축하고 쇼핑특화거리를 조성할 계획이다.

사업비가 20억 원으로 추정되는 가좌시장은 만화를 소재로 한 문화 특화시장으로 조성하고 노후 아케이드 보수와 화재알림시설 설치 등으로 안전한 시장 구축에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