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국립세계문자박물관' 착공...2021년 개관
상태바
인천 '국립세계문자박물관' 착공...2021년 개관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9.11.2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최초 국비 100% 문화시설, 908억원 투입
박남춘 인천시장이 27일 송도 센트럴파크 열린 '국립세계문자박물관 착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인천시]
27일 송도 센트럴파크 열린 '국립세계문자박물관 착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박남춘 인천시장 [사진제공 = 인천시]

[미디어인천신문 이경식 기자] 인천시는 27일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국립세계문자박물관 착공식을 개최했다.

인천시는 인천국제공항과 항만 등 뛰어난 접근성과 송도국제도시 인프라와 결합해 국립세계문자박물관은 문자 관련 연구, 교육 및 학술교류의 세계적 거점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부지면적 1만9418㎡, 연면적 1만5650㎡로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될 국립세계문자박물관은 2021년에 완공된다.

박물관은 유물 구입빙 등 총 사업비 908억을 투입해 지하 1층은 전시실,수장고, 학예실이, 지상 1~2층에는 전시실, 도서관, 다목적강당, 세미나실, 강의실 등이 들어선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우리 인천은 역사적으로 세계 최초의 금속활자로 인쇄된 상정고금예문 간행, 팔만대장경 조판, 외규장각 설치, 그리고 ‘인천인물’ 박두성 선생의 한글점자 ‘훈맹정음’ 창제 등 문자 문화의 역사를 갖고 있는 도시”라며, “국립세계문자박물관 건립을 통한 명실상부한 글로벌 문화도시 인천으로의 도약과 관광산업 부흥의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문자박물관조감도 [사진제공 = 인천시]
세계문자박물관조감도 [사진제공 = 인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