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할 업체 모집
상태바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할 업체 모집
  • 여운민 인턴기자
  • 승인 2019.11.0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11월13일까지 .. 50개사 ‘사전컨설팅’ 후 심사‧평가
스마트공장 솔루션 장비구축 기업 포함 30개사 ‘전문컨설팅’ 지원
스마트공장 솔루션 장비구축 자금 지원 (21개사)
경기도청[사진=경기도]
경기도청[사진=경기도]

[미디어인천신문 여운민 인턴기자] 경기도가 도내 영세 중소기업의 생산성 및 기술 경쟁력 향상을 위해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에 참가할 도내 기업을 11월 13일까지 모집한다. 

3일 도에 따르면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은 ‘국가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사업’의 적지 않은 자부담 비용(사업비 1억 원, 자부담 50%) 때문에 ‘공장 스마트화’를 포기하는 도내 영세 기업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도가 ‘컨설팅 지원’과 ‘스마트화 장비 및 솔루션 도입자금 지원’ 등 2개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이에 따라 도는 가장 먼저 컨설팅 지원을 신청한 50개사를 대상으로 공정개선 및 품질 향상을 위한 ‘사전 컨설팅’을 실시한 뒤 심사‧평가를 거쳐 21개사를 선정해 기업 당 최대 3,000만 원(자부담 30%)의 ‘스마트화 장비 및 솔루션 도입자금’을 지원할 방침이다.

‘스마트화 장비 및 솔루션 도입자금’을 지원받는 21개 기업을 포함, 총 30개 기업 대해서 ‘전문컨설팅’을 지원한다.

도 관계자는 “정부가 추진하는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사업에 참가하기 어려웠던 도내 영세 기업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공장 스마트화를 추진하고자 하는 도내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한다”고 말했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13일까지 경기테크노파크홈페이지(www.gtp.or.kr)를 통해 제출서류를 확인한 뒤 담당자 이메일(kimjh@gtp.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국가가 직접 시행하는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사업은 경기도형보다 규모가 큰 중소‧중견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업신청은 온라인(www.smart-factory.kr)을 통해 수시로 할 수 있다.

문의 : 경기도청 미래산업과(031-8008-5346) / 경기테크노파크(070-8895-744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