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인생이모작지원정책 주민공개 토론회’
상태바
연수구 ‘인생이모작지원정책 주민공개 토론회’
  • 장석호 인턴기자
  • 승인 2019.11.0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연수구청 대상황실에서 개최된 ‘인생이모작지원정책 주민공개 토론회’에  주제발표를 경청하고 있는 참석자들.[사진제공=연수구청]

[미디어인천신문 장석호 인턴기자] 인천 연수구는 30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관내 50플러스세대(50세~64세이하)의 행복한 인생2막을 위한 ‘인생이모작지원정책 주민공개 토론회’를 개최했다.

연구용역 중간결과를 구민과 공유하고 관련담당자와 구민들의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한 이날 토론회에는 구민(50+세대), 주민자치센터 및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구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토론회는 인하대 산학협력단의 연구용역 중간결과 보고로 시작했으며 권미애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 선임연구위원의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 정책사례 및 연수구 50+지원센터의 운영방안’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한편 서울50+재단 강소랑 박사의 ‘서울시 50+재단의 사업 및 운영방향’에 대한 발표가 있은 후에는 참석자들 자유토론 그리고  의견청취가 있었다.

구는 이날 토론회에서 제기된 구민과 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연수구만의 특성을 반영 보다 실효성 있는 인생이모작지원 정책을 수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인생이모작지원정책은 베이비부머세대가 예비노년기로 접어들면서 은퇴준비기와 은퇴 이후의 공공정책의 부재로 관련 정책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민선7기 구청장 공약사항으로 추진 중이다.

특히 인천시 10개 군·구 중 연수구가 선도적으로 50+세대 지원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연구용역을 실시중인데 제도적 근거마련을 위해 ‘인천광역시 연수구 장년층 인생이모작지원 조례’를 제정 중에 있다.

구 관계자는 “오늘 토론회를 통해 수렴된 구민의견 및 관련 전문가들의 제언에 대해 깊이 있게 고민해 2020년 연수형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설치 시, 연수구만의 특화된 50+세대 지원정책을 시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