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개장 4개월간 매출 188억
상태바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개장 4개월간 매출 188억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9.10.0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공사, 입국장 면세점 임대수익 사회환원방안 검토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T1 매장) [사진제공 = 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T1 매장) [사진제공 = 인천공항공사]

[미디어인천신문 이경식 기자] 지난 5월 31일 개장한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이 4개월 간 17만 1천여 건을 결제하고 188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3일 국내 최초 인천공항에 도입된 입국장 면세점의 지난 4개월 간 매출 현황을 분석하고 성공적으로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주류가 57%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며, 인·홍삼 및 기념품 등이 26%, 화장품은 17% 수준이다. 품목별로는 발렌타인(주류), 정관장(식품), 설화수(화장품)가 이용객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나타났다.

공사 관계자는 “입국장 면세점의 성공적 운영이 출국 시 구입한 면세품을 여행기간 내내 들고 다녀야 했던 여객들의 불편사항이 크게 해소됐다”며 “입국장 면세점 오픈에 따라 기존의 면세점에서도 추가적인 가격할인을 제공하는 등 입국장 면세점 오픈으로 면세품 구매와 관련한 여객편의가 전반적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공사는 입국장 면세점 임대수익을 활용해 우수 사회적 경제조직을 육성하고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등 입국장 면세점 임대수익의 사회 환원 방안을 다각적으로 검토해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이 도입으로 여객 편의가 개선되고 해외소비의 국내전환을 통한 긍정적 효과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 만큼 공사는 면세점 운영사업자 및 정부기관과 협업해 입국장 면세점이 당초의 도입목적에 맞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며 “입국장 면세점의 임대수익을 공익목적으로 활용함으로써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 역시 충실히 이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