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형 정책마켓’ 본선 진출한 '시-군 우수정책 5건' 선정
상태바
‘경기도형 정책마켓’ 본선 진출한 '시-군 우수정책 5건' 선정
  • 여운민 인턴기자
  • 승인 2019.09.2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9월11일~19일 도내 14개 시군 제출한 우수정책 31건 심사해 선정
우수정책 최종 선정 예정

[미디어인천신문 여운민 인턴기자] ‘경기도형 정책마켓’ 본선에 진출한 시·군 우수 정책사업 5건이 최종 선정됐다.

29일 도에 따르면 지난 11일부터 19일까지 도내 14개 시·군으로부터 제출받은 31건의 우수정책에 대한 예선 심사를 진행, 본선에 진출한 우수사업 5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경기도형 정책마켓’은 민선 7기 역점 추진사업 중 하나로 도가 우수 시·군의 정책을 사고, 도의 역점사업을 시·군에 파는 등의 정책 상호교류를 통해 ‘우수정책 확산’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대상사업 5건은 ▲동네의원과 함께하는 치매조기검진사업 ▲임신부 100원 행복택시 사업 ▲대학생 본인 부담 등록금 반값 지원사업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전문성 교육사업 ▲생애주기별 통합 서비스 플랫폼 ‘온(溫)-드림(Dream)’ 사업 등이다.

◆ ‘동네의원과 함께하는 치매조기검진사업’은 만 7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연 1회 1만5,000원의 본인부담금을 지원, 동네 의원에서 치매 조기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 ‘임신부 100원 행복택시 사업’ 임신부들이 단돈 100원만 내고 월 2회 (편도4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임신부들의 편의를 높이는 사업이다.

◆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 지원사업’은 학자금을 제외한 등록금 50%를 연 200만원 한도 안에서 지원함으로써 높은 등록금 부담에 시달리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정책이다.

◆ ‘장애인영유아보육교사 전문성 교육사업’은 신규인력 양성과정 및 전문성강화 교육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부족한 보육교사의 수급 문제 해결을 하기위한 사업이다.

◆ ‘생애주기별 통합 서비스 플랫폼 온(溫)-드림(Dream) 사업’은 생애주기별 여건에 맞는 서비스를 알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도는 10월 4일부터 13일까지 열흘간 사전온라인 투표(50%)와 본선 현장전문가 심사(50%)를 통해 최종 우수정책을 선정할 계획이다.

안동광 정책기획관은 “도민들의 삶의 질을 실제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정책을 중심으로 시·군 우수정책사업으로 선정했다”라며 “경기도형 정책마켓을 통해 우수정책이 도 전역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마련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