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인천항만공사와 골든하버·항만배후단지 투자유치에 힘써
상태바
인천경제청, 인천항만공사와 골든하버·항만배후단지 투자유치에 힘써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9.09.2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청·인천항만공사, 공동투자유치협의체 구성
인천경제청과 인천항만공사, 공동투자유치협의체 구성 협약 {사진제공 = 인천경제청]
인천경제청과 인천항만공사, 공동투자유치협의체 구성 협약 {사진제공 = 인천경제청]

[미디어인천신문 이경식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항만공사가 골든하버와 항만배후단지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힘을 합치기로 해 투자유치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원재 인천경제청장과 남봉현 인천항만공사 사장은 26일 에코누리선에 탑승, 인천항 개발과 골든하버 현황을 청취하고 ‘공동투자유치 협의체 구성 및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의체 발족은 이달 말 골든하버의 기반시설이 준공됨에 따라 성공적인 투자유치를 위해 두 기관이 정보 공유와 협업 및 유대강화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한 것이다.

협의체는 ▲골든하버 및 항만배후단지를 대상으로 한 투자유치 활동 ▲국내외 공동 투자유치 활동·행사 시행 ▲투자유치를 위한 정보 공유 및 협업 활동 ▲효율적 개발 및 투자유치를 위한 협력 등을 맡게 된다.

협의체는 인천경제청 투자유치사업본부장과 인천항만공사 경영부문 부사장을 공동단장으로 경제청에서는 투자유치기획과장과 서비스산업유치과장, 항만공사에서는 항만뉴딜사업팀장, 투자유치 담당 PM 등 20여명으로 구성됐다.

이원재 청장은 “골든하버 관광벨트화와 국제여객터미널·크루즈터미널의 성공적 안착은 항만공사 뿐만 아니라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에도 매우 중요한 사업”이라며 “공동투자협의체를 통해 경제청과 항만공사가 함께 인천의 발전을 이끄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