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외국인 어벤져스 봉사단' 출격 앞으로~
상태바
연수구, '외국인 어벤져스 봉사단' 출격 앞으로~
  • 장석호 인턴기자
  • 승인 2019.09.17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민원을 위해 우리가 뭉쳤다!
[사진제공=연수구청 민원여권과]

[미디어인천신문 장석호 인턴기자] 인천 연수구는 9월 17일부터 민원여권과에서 외국인을 위한 통역 서비스를 위해 ‘외국인 어벤저스 봉사단’을 운영한다.

‘외국인 어벤저스 봉사단’은 민원업무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들을 돕기 위해 힘을 모은 사람들의 모임으로 영화 ‘어벤저스’를 모티브로 한다.

7월말부터 8월말 한달 간 모집하여 외국어 능력을 겸비한 내국인과 한국어가 가능한 외국인으로 구성되었으며 지속적인 통역서비스를 위해 자원봉사자를 연중 모집하고 있다.

'외국인 어벤저스 봉사단'은 요일별 시간대별로 구성되어 봉사하며, 언어권별 운영시간은 연수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같은 나라 출신 외국인이 직접 민원안내를 해주면 친절과 배려를 느끼는 걸 넘어서 고향친구를 만나는 듯한 따뜻한 감정까지 교류할 수 있다”며 “비록 시작단계로 봉사단의 규모는 작지만 연수구를 방문한 외국인들이 서비스에 만족하고 그와 더불어 봉사자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갖는다면 국제도시 연수구에 외국인 주민들의 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연수구는 외국인의 인구증가에 따른 민원안내의 필요성이 꾸준하게 대두됨에 따라 외국인의 민원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민원서식 외국어번역본을 비치 및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으며, 외국어에 능통한 직원들을 따로 구성하여 ‘외국인통역도우미’ 또한 운영하고 있다.

향후에도 어벤저스 봉사단을 운영하면서 더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확대 방안을 계획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