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구, 국제기능올림픽 3회 연속 메달 획득
상태바
에몬스가구, 국제기능올림픽 3회 연속 메달 획득
  • 문종권 기자
  • 승인 2019.08.29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5회 러시아 카잔 국제기능올림픽대회...우리나라 47직종, 52명 선수 출전
에몬스 소속 목공 권오현, 실내장식 이상현 선수가 은메달, 가구 직종 최은영 선수는 우수상
[사진=에몬스가구]
목공 직종 권오현, 가구 직종 최은영, 실내장식 직종 이상현(왼쪽부터) 사원 등 에몬스 소속 국가대표 선수가 대회출전 전 지난 7월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 결단식에서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에몬스가구]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에몬스가구가 제45회 러시아 카잔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 은메달 2개, 우수상 1개를 획득, 3회 연속 메달 획득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에몬스에 따르면 지난 22일 시작해 27일 폐막한 러시아 카잔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68개 국 1300여 명 선수가 56직종에 참가했으며 우리나라는 47직종, 52명 선수가 출전했다.

이 중 에몬스는 가구, 목공, 실내장식 3개 직종에 참가, 목공에 권오현 선수와 실내장식에 이상현 선수가 은메달을, 대한민국 여성 최초 가구 직종에 참가한 최은영 선수는 우수상을 차지했다.

에몬스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세계 속 에몬스로 그 기술력을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며 “환경친화적 제품을 개발하는 등 고객 감동서비스로 가구산업발전에 이바지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에몬스는 지난 대회에서도 가구, 목공, 실내장식 직종에 국가대표로 출전해, 한국 8개 금메달 중 목공, 실내장식직종 2개 금메달을 획득, 한국 준우승 성적에 기여한 바 있다.

한편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서 한국 선수단 종합성적은 264점으로 중국 272점, 러시아 265점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국가별 비교순위지표로 평균 점수, 평균 메달 점수, 총 메달점수, 참가선수 총점 등 4개 지표를 점수화한 결과로 종합 순위를 선정했고, 우리나라는 금메달 7개, 은메달 6개, 동메달 2개를 획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