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 패들보트 해양레포츠 즐기러 떠나볼까!!
상태바
서핑 패들보트 해양레포츠 즐기러 떠나볼까!!
  • 문종권 기자
  • 승인 2019.08.1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대한민국 국제해양레저위크 오는 17일 개막
[자료=해양수산부]
[자료=해양수산부]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종합 해양레저축제 제7회 대한민국 국제해양레저위크(키마위크)가 오는 17일 개막한다.

부산 송정·광안리·송도해수욕장과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오는 9월1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해양수산부,부산시,포항시 등이 주최하고 한국해양레저네트워크가 주관한다.

개막식은 부산 송정해수욕장과 포항 영일대해수욕장에서 각각 진행되며, 장윤정 등 인기 가수 공연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서핑, 패들보드(SUP), 카약, 래프팅, 딩기요트, 스쿠버다이빙 등 다양한 종목을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또 1시간 요트투어를 할 수 있는 ‘요트맛보기’에서는 요트투어와 버스킹이 결합된 요스킹, 어린이와 청소년 동반가족 대상으로 무료 요트승선 행사 등이 진행된다.

23일 해운대 그랜드호텔에서 열리는 국제 콘퍼런스에서는 해양레저축제를 통한 관광·문화 활성화 주제로 독일 킬위크 총책임자 필립 돈버거가 세계적인 축제 운영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해양 관련 체험·전시 부스와 바다영화관, 해양레저사진 공모전 등이 함께 진행된다.

부산지역에서는 해양레저관광 업체가 참여하는 하나로패스(☎1688-2030)를 이용하면 할인권을 다운받아 다양한 해양관광 상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요트홀릭, 요트탈래, 에어픽스보트앤, 시원요트, 아이리스요트, 보트컴퍼니, 해운대요트투어 등 11개 요트업체와 ㈜팬스타라인닷컴, 엠에스페리 등 4개 크루즈업체, 서프홀릭 등 3개 서핑업체와 송도해상케이블카 등 19개 업체가 참여했다.

해수부는 키마위크의 성공 개최를 위해 온라인 이벤트를 열어, 체험 프로그램 무료 이용권을 배포할 계획이다.

행사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키마위크 누리집(www.kimaweek.org)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