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故 석원호 소방장 추모식 거행
상태바
경기도, 故 석원호 소방장 추모식 거행
  • 여운민 인턴기자
  • 승인 2019.08.08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안성시체육관서 ‘경기도청장’으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장의위원장 맡아
도, 1계급 특별승진, 옥조근정훈장 추서, 국자유공자 지정 등을 추진...
고(故) 석원호(45) 소방장[사진=경기도소방재난본부]
고(故) 석원호(45) 소방장[사진=경기도소방재난본부]

[미디어인천신문 여운민 인턴기자] 경기도가 지난 6일 화재진압 중 순직한 고(故) 석원호(45) 소방장의 영결식을 8일 오전 10시 안성시체육관에서 '경기도청장'으로 거행한다.

도에 따르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장의위원장을 맡으며 이화순 행정2부지사·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장인 박근철 도의원이 부위원장, 이형철 소방재난본부장과 각 실‧국장, 도의원 등 40여명이 장의위원을 맡는다.

이에 따라 도는 8일까지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장례식장에 고인의 빈소를 마련하고 장례절차를 지원한다.

또한 도는 경기도청장 거행 후 고인을 국립 대전현충원에 안장하고 1계급 특별승진 및 옥조근정훈장 추서, 국가유공자 지정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고인은 안성소방서 원곡 119안전센터 소속으로 6일 화재진압을 위해 건물 지하 1층에 진입 중 원인미상의 폭발로 순직했다.

이재명 도지사는 6일 오후 화재 소식을 접한 후 곧바로 사고현장을 찾아 “위험을 무릅쓰고 임무를 수행하다 순직하신 석원호 소방장의 희생이 너무나 안타깝다”면서 “유가족 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성심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