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유비스병원, 감염관리 논문 해외학술지 등재
상태바
현대유비스병원, 감염관리 논문 해외학술지 등재
  • 문종권 기자
  • 승인 2019.07.3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염관리실 오은자 실장 논문, SCI급 미국감염관리저널(AJIC) 실려...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현대유비스병원은 감염관리실 오은자(56·사진) 실장 논문이 해외학술지에 등재됐다고 30일 밝혔다.

오 실장의 이번 논문은 중소병원과 상급병원에서 모든 환자에게 적용되는 감염관리 지침을 수행함에 있어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대한 조사결과 발표자료다.

 병원에 따르면 오 실장 논문이 실린 학술지는 SCI급 미국감염관리저널(AJIC)로, 대한민국 병원종별 간호사의 표준주의 수행도 영향을 미치는 요인 주제로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를 통해 지난 5월 발표됐다.

논문에는 감염관리를 위해서는 의료기관 자체적인 행정시스템을 통해 감염노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원칙을 지키는 조직문화를 갖추는 노력이 필요하고 일회용 의료기기의 급여화와 같은 정부적 차원의 실질적인 정책개발이 필요하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성호 병원장은 “지난 의료기관인증을 준비하면서 감염관리의 체계화와 지속적인 시스템 구축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의료기관으로서 감염관리를 통한 환자안전과 직원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현대유비스병원은 현재 감염관리의 체계를 고도화 하기위해 보다 많은 지원을 하고 있으며, 특히 예방과 교육에 힘쓰고 있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