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로e음' 캐시백 혜택 축소...50만 원까지 7% 지원
상태바
인천 '서로e음' 캐시백 혜택 축소...50만 원까지 7% 지원
  • 문종권 기자
  • 승인 2019.07.1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서구가 19일부터 서로e음 기존 캐시백 혜택을 축소하기로 했다.

발행 71일 만에 발행액 1천억 원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었으나 최근 서구 지역화폐민관운영위원회는 재정부담에 따른 조치로 캐피백 탄력 조정에 나섰다.

 이에 따라 서로e음 사용 시 8월 18일까지 1개 월 동안 캐시백 비율을 30~50만 원까지 7%(국시비 6%, 구비 1%), 50만 원 이상은 6%로 축소하고, 30만 원까지는 기존 10%를 지급하기로 했다.

구는 시장상황, 발행목표, 예산상황, 기부프로그램, 혜택플러스 가맹점 확대 등 종합적으로 고려해 모니터링 후 캐시백 적용 비율을 탄력적으로 조정할 계획이며, 인천시 및 행정안전부와 캐시백 확보를 위한 논의도 진행 중이다.

 이재현 구청장은 “이는 영구적인 것이 아닌, 사용액 통계자료에 근거해 시장 상황과 국․시비 및 구 예산을 고려해 탄력적으로 운영할 것”이라며 “이번에 서로e음 캐시백 비율을 구간별로 적용하고 기금 내 사용변경을 통해 발행액을 추가로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구는 서로e음 발행과 관련, 중요 의사결정 사항에 대해 지역 상인대표, 구민대표, 소비자대표, 소상공인주요업종 대표로 구성된 서구 지역화폐 민관운영위원회를 통한 의결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