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도 옆에 여의도 크기 '한상드림아일랜드' 조성
상태바
인천 영종도 옆에 여의도 크기 '한상드림아일랜드' 조성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9.06.23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 24일 사업 착공 보고회 및 투자유치 설명회
민간자본 2조321억 원 투입해 2022년 완공...골프장, 워터파크, 특급호텔 등 들어서
인천경제청, 약 15조원의 생산유발 효과와 1만8천명의 고용창출 효과 창출 예상
영종한상드림아일랜드 조감도 [사진제공 = 인천경제청]
영종한상드림아일랜드 조감도 [사진제공 = 인천경제청]

[미디어인천신문 이경식 기자] 인천 영종도 매립부지에 조성하는 대규모 관광·레저단지 '영종 한상드림아일랜드' 사업이 본 궤도에 올랐다.

23일 인천경제청에 따르면 해양수산부는 이달 24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인천 영종 한상드림아일랜드 항만재개발 사업 착공 보고회 및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세계한상기업인 및 국내외 투자자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영종 한상드림아일랜드 사업은 인천항 준설토를 매립한 대규모 부지를 인천공항 등과 연계한 세계적인 해양관광 명소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여의도 면적의 1.1배에 달하는 332만㎡ 부지에 2022년까지 민간자본 2조321억원을 투입해 골프장,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특급호텔, 복합 쇼핑몰, 교육연구시설, 테마공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16년 인천경제자유구역 개발계획 승인, 2017년 사업시행자 지정 및 실시계획승인 등 각종 절차를 거쳤다.

인천경제청은 이 사업이 약 15조원의 생산유발 효과와 1만8천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창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상드림아일랜드 도지이용 계획도 [사진제공 = 인천경제청]
한상드림아일랜드 도지이용 계획도 [사진제공 = 인천경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