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1인 방송 크리에이터 전문가' 양성에 나서
상태바
연수구, '1인 방송 크리에이터 전문가' 양성에 나서
  • 장석호 인턴기자
  • 승인 2019.06.1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방송 인큐베이션 센터 개소
(주)인천테크노파크와 협력해 2기에 걸쳐 실무교육 실시... 교육 수료 후 연수리포터 활동 연계.
[사진제공=연수구]
1인 방송 인큐베이션 센터에서 1인 방송 체험을 하고 있는 고남석 연수구청장.[사진제공=연수구]

[미디어인천신문 장석호 인턴기자] 인천 연수구는 11일 ‘연수구 1인 방송 인큐베이션 센터’ 개소식을 개최하고 1인 방송 크리에이터 전문가 양성에 나섰다.

구는 1인 방송이라는 새로운 미디어 환경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 확대를 위해 지난 3월 (재)인천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1인 방송 영상 제작 및 편집 장비를 갖춘 전문교육장과 실습실을 구축했고,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1인 방송 제작자의 역량을 길러주는 인큐베이팅 교육과 취․창업 프로그램을 연계한 인프라 구축으로 1인 방송 분야의 통합지원 거점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연수구]
11일, 연수구 1인 방송 인큐베이션 센터 개소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연수구]

또, ‘1인 방송콘텐츠 제작자 양성 및 MCN 실무교육’을 2기에 걸쳐 운영해 교육 수료생의 1인 방송 제작 취·창업뿐만 아니라 연수구 1인 마을 미디어 활동가인 ‘연수리포터’ 활동으로도 연계할 계획이다.

고남석 구청장은 “1인 미디어 분야는 미래를 선도할 유망 직업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연수구 1인 방송 인큐베이션 센터를 통해 전문적인 1인 크리에이터 양성에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