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지방의회 정보교류 강화"...'한국의정정보협의회' 설립
상태바
"국회-지방의회 정보교류 강화"...'한국의정정보협의회' 설립
  • 문종권 기자
  • 승인 2019.06.1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범 인천시의회 의장 등 17개 시·도 의장단, 발대식 참석

 

[사진=인천시의회]
[사진=인천시의회]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이용범 인천시의회 의장이 12일 한국의정정보협의회 설립 발대식에 참석했다.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이날 발대식에는 문희상 국회의장과 송한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 허용범 국회도서관장 등 전국 17개 시·도 의장단이 참석했다.

 이 협의회는 국회도서관이 현재 운영 중인 국회·지방의회 의정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국회와 지방의회 간 정보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협력 네트워크이다.

협의회는 앞으로 전국 단위 지방의회 의안, 회의록 등의 자료공유 및 정보서비스 ▲디지털 발간자료 중심 협력기반 마련 및 인적교류 ▲기존 의정지원 관련 데이터베이스 활용한 정보서비스 개발 및 확대 ▲정기적 회의개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회도서관은 우선 17개 광역시도의회와 협의회 출범을 시작으로 앞으로 전국 243개 모든 지방의회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앞으로도 국회와 지방의회가 함께 힘을 모아 의회민주주의 발전과 지방분권시대를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용범 시의회 의장은 “의정자료를 공유하고 의정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협의회가 설립된 만큼, 상호 발전 및 효율적인 의정활동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날 이용범 의장 등 전국시도의회의장들은 문희상 국회의장에게 시도의회의 독립성 강화와 전문성 제고를 통해 지자체를 살리는 지방자치법 전면개정안 관련 정책제안서를 전달, 조속한 국회통과를 청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