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전교조 법률적 지위 회복 촉구"
상태바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전교조 법률적 지위 회복 촉구"
  • 문종권 기자
  • 승인 2019.05.23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가 22일 “문재인 정부는 교육공약 실천을 위해 결단해야 한다”며 전교조의 법률적 지위 회복을 촉구하고 나섰다.

시도교육감협의회는 이날 오후 울산 라한호텔에서 67회 정기총회 개회에 앞서 기자회견을 갖고 “문재인 정부 출범이 만 2년을 넘어서고 있다. 대통령이 제시한 교육공약과 정책은 이 정부의 초심이다. 정부 출범 때 가졌던 초심을 잃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의 교육공약은 정부의 힘만으로는 실현될 수 없다"며 "중앙정부와 지방교육자치단체, 학부모, 그리고 교원단체와 교원노조까지 힘을 모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은 지금, 법 테두리 밖에 있다.매우 안타까운 일이고, 우리 교육계의 큰 손실"이라며 "전교조가 법의 영역 밖에 놓인 이유에 대한 많은 의혹들이 드러나고 있고 나아가 지금의 상황은 ILO 규약 등 국제적인 기준에도 못 미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30년을 걸어온 전교조에 대한 평가가 정도의 차이는 있겠으나 우리교육 발전에 중요한 견인차 역할을 한 것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을 것” 이라며 “정부의 전향적인 조치를 기다리겠다"고 덧붙혔다.

시도교육감협의회는 "우리 교육감들은 정부와 함께하는 교육 개혁의 길에 힘을 한데 모을 것을 약속하며, 다시 한 번 결단을 촉구한다. ILO(국제노동기구)의 권고를 즉각 이행하기를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는 28일 결성 30주년을 맞는 전교조는 지난 20일부터 중앙집행위원 중심으로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법외노조 재합법화를 요구하는 노숙 농성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