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평화포럼' 창립식... 연구분과위원회·자문단 구성
상태바
'서해평화포럼' 창립식... 연구분과위원회·자문단 구성
  • 문종권 기자
  • 승인 2019.05.1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계.관계기관, 전문가 등 60여 명 참여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와 인천연구원이 16일 오후 2시 쉐라톤그랜드인천호텔에서 서해평화포럼 창립식 및 기념토론회를 개최한다.

창립식은 이용식 인천연구원장 개회사와 박남춘 시장, 최원식 인하대 명예교수 축사와 환영사로 이어지며, 정세현 한반도평화포럼 이사장이 북핵 문제해결과 한국의 역할 주제로 기념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2부 기념토론회에서는 백준기 통일교육원장이 한반도 평화체제와 평화도시 조성을 위한 방향과 과제 주제로 기조발제가 진행되며, 이어진 토론에는 김창수 인천연구원 부원장 사회로 남상민 UN ESCAP 동북아사무소 부대표, 박제훈 인천대 통일통합연구원장 등이 참여한다.

이들은 국제기구를 통한 남북 생태환경 협력, 한반도신경제구상과 인천, 시민참여의 평화도시 조성, 중앙·지방 협력의 평화기반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게 된다.

 마지막 3부에서는 참석한 포럼위원들이 자문회의를 비롯해 평화경제, 평화인문, 시민・평화교육 등 분과회의를 각각 진행하게 된다.

시와 인천연구원은 포럼 운영을 통해 한반도 평화와 번영, 평화도시 조성 등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연구와 실천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서해평화포럼은 학계와 관계기관, 시민사회 현장 전문가 등 60여 명이 참여하는 연구분과위원회와 자문단으로 구성, 사무국은 인천연구원이 운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