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청라국제도시 내 첨단 지식산업센터 건립”
상태바
“IFEZ 청라국제도시 내 첨단 지식산업센터 건립”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9.04.2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FEZ, 지식산업센터 건설사 ‘에이스건설(주)’과 상호협력 협약 체결
청라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사진제공 = 인천경제청>

[미디어인천신문 이경식 기자]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 IHP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첨단 지식산업센터가 건립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5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국내 지식산업센터 건립 분야 선도 기업인 에이스건설과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협약은 두 기관이 IFEZ 청라 국제도시 내 지식산업센터 건립을 통한 청라 IHP 도시첨단산업단지의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IFEZ의 행정적인 지원 등이 골자다.

에이스건설은 청라 IHP 내 부지 1만5787㎡ 규모에 약 15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 금년 5월 중 착공해 오는 2021년 5월 완공할 계획이다.

지식산업센터에는 460여개 4차 산업혁명 연계 첨단산업 관련 기업이 입주하여 2600여명의 일자리 창출과 청라 도시첨단산업단지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권보식 에이스건설 대표이사는 “청라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첨단 지식산업센터를 건립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청라 도시첨단산업단지는 올해 들어 현대무벡스, AIT, 한국유량계공업 등 첨단 기업들의 착공이 가시화되고 있고, 특히 이번 지식산업센터 건립을 통하여 첨단산업 및 연구개발 기업의 집적화를 실현함으로써 청라 국제도시의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진제공 = 인천경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