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보건소, 제2기 모자보건 교육
상태바
인천 연수구보건소, 제2기 모자보건 교육
  • 장석호 인턴기자
  • 승인 2019.02.28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연분만 및 모유수유 실천율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
<사진제공=연수구보건소>

[미디어인천신문 장석호 인턴기자] 인천 연수구보건소는 오는 3월1일부터 31일까지 제2기 임산부 및 영유아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출산준비교실은 임산부들의 출산에 대한 불안감을 극복하고 태아와 산모의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태교의 중요성, 태아 마사지(임신) ▲출산의 생리 및 진통 완화자세 ▲감통 분만법 ▲모유수유의 중요성 및 성공전략 ▲산전 유방관리(수유) ▲신생아 건강관리 및 목욕법 ▲산욕기관리(산후관리) ▲모유수유자세 교육 및 교정 ▲육아 및 모성상담 등을 진행한다.

임산부 요가교실은 ▲출산 시 이완 호흡법 훈련 ▲임산부 및 태아의 심신 안정을 위한 명상 ▲출산을 위한 허벅지 및 골반 강화 훈련 등으로 운영된다.

또 영유아 오감발달교실은 건강한 영유아기 형성과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한 신체 오감 놀이 등으로 구성했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032-749-8152~4, 8083)로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산부 교실은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건강관리로 자연분만 및 모유수유 실천율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임산부 및 영유아 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임산부 및 영유아 건강교실은 11월(제10기)까지 매월 실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