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석산 힐링공간으로 재탄생한다
상태바
인천 송도석산 힐링공간으로 재탄생한다
  • 장석호 인턴기자
  • 승인 2019.02.19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연수구 해양과학고 실내체육관에서 송도석산 힐링공간 조성사업과 청량산 계곡 자연형 물놀이장 조성사업 주민 설명회
<사진제공=연수구청>

[미디어인천신문 장석호 인턴기자] 인천 송도석산이 힐링공간으로 재탄생한다.

인천 연수구는 지난 18일 오후 3시 해양과학고 실내체육관에서 송도석산 힐링공간 조성사업과 청량산 계곡 자연형 물놀이장 조성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연수구는 주민설명회에 참석한 송도석산 인근 옥련1·2동 주민 등 150여명을 상대로 송도석산 힐링공간 조성사업의 목적과 추진절차, 기대효과, 문제점과 대안 등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설명회를 진행했다.

송도석산 힐링공간 조성사업은 장기간 방치된 송도 석산 유휴부지에 도시텃밭과 도시농업체험 장소, 피크닉장, 휴게공간 등을 조성한다는 게 구의 계획이다.

주민들은 이날 기존 석산 주변의 대형차량 불법주차와 운영기간에 대한 사업비 효율성, 악취와 쓰레기 문제 등에 대한 질문이 있었고 구는 철저한 유지 관리와 상시인력 배치 등 보완책을 제시했다.

송도석산 힐링공간 조성사업 계획 1안

송도석산 힐링공간 조성사업은 내달 중으로 1단계 사업을 착공해 오는 6월 농장 형태의 주민치유공간으로 주민들에게 개방한다는 계획이다.

그러나 송도석산의 절개지의 안정화 작업을 통한 주민 안전 확보 등 엄청난 예산이 들어갈 것으로 추정돼 사업예산 확보가 사업추진의 관건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