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지는 생태도시 조성 본격화
상태바
인천 연수구,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지는 생태도시 조성 본격화
  • 장석호 인턴기자
  • 승인 2019.02.13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힐링보행로, 물놀이장, 노후공원등 가족형 주민 쉼터 새단장 -

지난해 6월 개장한 봉재산 물놀이장

인천 연수구는 자연 속 신ㆍ노년 세대가 함께 누리는 생태도시 조성을 위해 올 상반기 힐링 보행로와 물놀이장 설치 등 다양한 공원 녹지 사업을 펼친다고 13일 밝혔다.

또 신규 공원 조성사업 검토와 함께 기존 노후 공원들에 대해서도 지역 특색에 맞는 시설 정비를 통해 주민 공원 이용률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구는 먼저 경원대로 변 완충녹지인 선학동 주민센터~선학아파트에 이르는 구간 700m를  황톳길로 조성해 구민들이 맨발 보행공간으로 활용토록 한다는 계획이다.

연수둘레길 중 승기천 변 구간인 이곳을 오는 6월까지 사업을 마무리질 예정이다.

구는 또 옥련동 호불사 인근 자연형 공원인 청룡어린이공원(옥련동 산63-2)도 오는 6월까지 기존 계류를 활용한 물놀이장을 설치해 가족형 주민 쉼터로 새단장 한다.

청룡어린이공원 물놀이장 계획도<이상 사진제공=연수구청>

구는 이와함께 오는 5월까지 청학근린공원(청학동 501)에 대한 환경개선사업과 지역 내 기존 노후 공원들을 대상으로 지역의 특색에 맞도록 공원별 특화된 정비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우선 느티나무 어린이공원(선학동 403-14)을 오는 5월까지 보호수의 식생환경 보호를 우선으로 조합놀이대 교체와 파고라 설치, 데크계단 정비 등의 사업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그동안 유행에 뒤떨어지는 시설물로 이용이 저조했던 송도2호(꽃마을) 어린이공원(송도동 3-11)과 송도8호 어린이공원(송도동 9-8)도 오는 6월까지 놀이시설과 바닥재를 교체하고 주민들을 위한 쉼터 등을 새롭게 조성한다.

이와 함께 구는 청학동 외국인묘지 이전부지 공원조성 사업과 관련해 주민의견 청취 등을 통해 오는 7월까지 공원조성계획 용역도 마무리 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해 온 이 사업은 오는 2021년까지 청학동 산 53-2번지 14,479㎡ 부지에 생태공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연수구 관계자는 “연수구는 올해 송도석산 주민 힐링 공간 조성뿐 아니라 다양한 공원녹지사업을 준비하고 있다”며, “ 대부분의 사업을 상반기 중으로 마무리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