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 농업기계 교육생 모집
상태바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업기계 교육생 모집
  • 여운민 인턴기자
  • 승인 2019.02.11 0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과정, 교육생 250명
농업기계 영농사양성반에서 실습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농업기술원>

[미디어인천신문 여운민 인턴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도내 거주 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농업기계 4과정 교육생 250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농작업 안전사고 예방 및 농업‧농촌의 기계화영농을 선도할 전문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주요 교육은 농업기계에 대한 기초이론, 취급요령, 운전조작, 자가 점검정비, 농작업 실습 등이다.

교육과정은 ▲영농사양성반 90명 ▲여성친화형반 60명 ▲운전·정비반 40명▲ 방제기반 60명 등 이며, 교육접수는 3월부터 9월까지 각 과정별 교육 시작일 2주전 까지 가능하다.

김석철 원장은 “올바른 사용법 숙지와 농업기계 사용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기계화 영농실현을 통해 노동력 부족 해소는 물론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농업기계 운전정비반 <사진제공=경기도농업기술원>

교육신청 희망자는 경기도농업기술원이나 거주 지역 농업기술센터에 직접 방문해 농업기계팀이나 교육 담당부서에 신청해야 하며, 농업기술센터가 없는 지역은 시·군 농업 관련 부서로 방문해 교육과정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농업기술원 지도정책과(031-229-6144)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nongup.gg.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